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라이프

맥북에어M1 지금 사도 될까? 뒤늦게 구매한 이유ㅣ 맥북에어M1 언박싱 및 악세사리 리뷰

by 라이프라이프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제가 뒤늦게 구입한 맥북 에어 M1 언박싱과

뒤늦게 맥북을 구매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우선 20년 넘게 쭉 윈도우만 사용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삼성에서 맥북을 구매했을까요?

 


일단 저는 늘 전자제품은 삼성이 최고다라는 생각으로 삼성 노트북, 삼성 컴퓨터를 주로 사용한 오래된 삼성 사용자였어요!

그냥 전자제품 = 삼성이라는 세뇌 아닌 세뇌로 학창 시절 모두 삼성을 사용했었어요

그러다 대학교 때 단지 디자인이 이쁘다는 이유로 저의 첫 애플 제품인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앱등이인 남편을 만나 결혼 생활을 했는데

세상에 기념일, 생일 등 본인에게는 최고라고 생각하는 애플 제품으로 저에게 선물로 주더라구요!

첫 생일 선물로 아이폰, 그다음 생일은 에어팟 그다음 생일은 애플워치 그다음 생일은 아이패드.

사실 저는 전자제품을 좋아하지도 않고, 애플 제품은 늘 고가에 디자인만 이쁜 사치품이라는 인식이 있었어요!

여튼 선물을 받았으니깐 애플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또 사람이 적응의 동물이라고 쓰다 보니 정말 삶의 질이 향상되는 기분이더라구요!

그렇게 점차 저는 애플에 영업을 당하게 되면서 애플에서 헤어 나올 수 없는 생태계에 빠지게 되었어요.

 

 

 

 

그리하여, 제가 오래 사용했던 윈도우 체제인 삼성을 버리고 맥북 os체제를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정말 고민을 많이 하다가 아주 아주 뒤늦게 맥북에어 M1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혹시나 교환이나 환불을 할 경우를 대비해서 공홈에서 구매했어요!
교육할인 대상자이거나 쿠팡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아래 링크 접속해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요!

 

 

2020 맥북에어M1

2020 맥북에어M1 13인치 스페이스 그레이 구매이 :

2020 맥북에어M1 13인치 스페이스 그레이 : https://link.coupang.com/a/jWyyC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맥북 파우치로 유명한 라이프피플 노트북 파우치를 구매했어요

화이트 실버로 구매했고 각인도 새길 수 있지만 전 안하고 그냥 구매했어요!

 

 

맥북 13인치 파우치 화이트실버 : https://link.coupang.com/a/jYfJ6

 

라이트피플 노트북파우치 맥북 파우치 갤럭시북 13인치 14인치 15인치 16인치 노트북파우치가방 15

COUPANG

www.coupang.com

맥북 충전기 파우치 화이트 실버 : https://link.coupang.com/a/jYf3E

 

LightPeople 포켓파우치

COUPANG

www.coupang.com

 

 

 

 

우선 맥북 에어를 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영상 프로그램 사용 때문입니다! 
현재는 제가 VLLO 사용해서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색보정이나 조금 더 퀼러티 있는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욕심이 많아졌어요

영상미가 진짜 좋다고 느껴지는 영상은 대부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했더라구요! 
그래서 기존 삼성 노트북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려니 오래된 노트북이라 성능이 아쉽고,

또한 아이폰에서 찍은 영상을 이동하는 거 자체가 번거롭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고민을 계속하다가는 시간만 늦출 뿐,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는

맥북 M2 기다리기보다 M1을 구매해서 프리미어 프로를 빨리 배우자로 결정했어요! 

 

 


애플은 한번 쓴 사람은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말을 애플 제품을 사용해 보고 알게 되었어요!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패드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애플 제품은 각 제품마다의 호환성이 너무 좋기 때문에 하나를 사게 되면 계속 사게 된다는 말을 알 것 같더라구요.
영상을 주로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있는데 아이패드로 편집을 할 때 에어드랍으로 영상을 편하게 옮길 수 있고,
애플워치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잠금을 쉽게 열 수 있는 점 등 호환성이 너무 좋아서 맥북도 구매하게 되었어요

 

 


사실 맥북 노트북하면 늘 저에게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어요! 가성비가 떨어지는 고급 허세템이라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여기 영상 시청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른 영상에도 많이 보았듯이

기능면에서 맥북에어 M1은 기존 인텔 프로세스가 아닌

애플 자체에서 만든 M1 칩셋을 탑재한 노트북이에요!

 

기존 맥북에 비해 성능도 빠르고, 발열도 없고 배터리도 오래가는데 가격은 저렴해서

애플 최초의 첫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불릴 정도더라구요!

출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고 잘 사용하고 있다는 리뷰를 참고해서 늦게라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명 스타벅스 입장권이라고 불리는 맥북에어 M1

최근 맥북 없으면 스타벅스 입장도 못한다는 그런 우스개 소리가 있죠!

그만큼 애플은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사실 눈이 먼저 가게 된다고 해야 할까요?

삼성 노트북과 맥북 에어랑 고민을 엄청 했었는데 결국엔 포기할 수 없는 애플 디자인 때문에 구매한 것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병은 사야지만 치유된다는 말처럼.. 몇 달을 맥북을 살까 고민을 했었거든요

결국엔 구매 끝에 애플병을 치유할 수 있었어요!

 


최종 결론은 지금 노트북이 필요하다고 생각 들면 조금도 주저하지 말고 M1을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맥북에어 M2 출시일은 3월 또는 9월로 많이 예상하고 있는데요.

사실 언제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겠죠? 아마도 3월에 열리는 애플 신제품 발표에서는

애플 맥북 에어 M2 출시일이나 디자인 등 자세한 정보가 나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출시일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공홈에서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2주 안에 묻지마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당근에 중고로 팔아도 애플 제품은 워낙 가격 방어가 잘 되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으로 중고 판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당장 급하지 않는다면 시간을 두고 M2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전자제품은 뭐든지 최신 제품이 가장 좋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하지만 최근 모든 물가 상승으로 맥북에어 M2도 기존보다 조금 인상된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은 저처럼 당장 필요하다면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 빨리 구매하시고, 시

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기다렸다가 맥북 에어 m2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