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준28기 6쾌하게1상투자하조 늘봄0920] 4강 오블님의 임장지역 선정하는 방법 & 3년 몰입

by 라이프라이프 2022. 8. 9.
반응형

1. 임장 지역 찾는 방법

 

실준반 끝나고 지투반도 떨어져서 어떻게 하지? 자실 임보를 쓸 수 밖에 없네! 그럼 어디로 가지?

 

대부분 수강생들이 고민하고 있는 다음 임장지를 어디를 가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임장지역을 찾는 0단계 ~ 3단계 방법을 통해서 다음 임장지역을 어디로 가야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을 끝나고 자실반으로 울산 중구를 직접 가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과연 지금 이 상황에서 투자하기 좋은 지역은 어떤 분위기를 가지고 있나?

그리고 직접 임장지역을 찾고 손품을 팔면서 내가 알고 있는 정보와

오블님이 강의에서 알려준 정보가 맞는지 매치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BM 

1. 울산 중구를 직접 가보자!

2. 기준 안에 들어오면서 제일 좋은 곳부터 보자 

3. 입주 물량, 미분량 년도별로 표를 만들어보자

4. 내가 살 수 있는 물건 중에서 좋은 물건을 싸게 사자!!!

 

 

2. 꼭 알아야하는 실전투자 노하우

 

임장지역을 선정하고 어떻게 실제로 투자하는지에 대해서 순서의 흐름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마지막에 단지별로 비교 분석해서 순위를 매겨보고, 내 앞마당과도 비교해보고 순위를 매겨 본다 

그 다음 내가 살 수 있는 물건 중에서 좋은 물건을 싸게 사면 된다는 것!

결론적으로 입지가 좋은 곳부터 가격이 오르고 그다음 차례대로 오른다

저평가된 지역에 저렴한 단지를 싼 가격으로 사야한다

 

싸게 사는 방법은 협상을 잘해야 하는데, 무조건 내가 좋은쪽으로 일방적으로 받는 관계가 아니라 

내가 제안하면 상대방도 이익이 되는 것이 있어야함. 서로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상을 해야한다. 

 

투자의 기준과 원칙을 지키면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한다.

실전투자로 상승, 하락장을 경험하는 게 가장 좋으나

그게 어려우면 모의투자를 통해서라도 경험을 쌓아가면 이해도는 더 높아질 것 

 

BM

1. 실준반 끝나고 시세 트레킹 자료 만들기

2. 시세지도 연식 또는 평당가를 그룹핑해서 지도에 한 눈에 들어기 좋게 표시하기 

3. 투자의 기준을 무조건 지키자! 

 

 

 

3. 3년 몰입하여 성과내는 법 

누구에게는 회사생활, 자영업생활, 육아생활 등 다양한 자기만의 문제는 다 있다. 그렇다 나에게도 육아에 대한 큰 문제가 있다. 처음엔 너무 초조해서 걱정을 많이했지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느리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라는 마인드로 바꼈다. 육아가 나의 걸림돌이 아니라, 나중에 나만의 스토리가 잘 될 수 있도록 해볼 것이다. 

 

3년만 꾹 참고 버티자.. 누구에겐 긴 시간이기도 하면서 짧은 시기도 한 것 같다. 어슬렁 어슬렁 거리는 3년이 아니라 내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몰입해야지 그 이후로 편해진다고 생각한다. 

 

포기하지 않는 투자자의 능력에서 

1. 비전, 2. 행동하는 용기 3. 비난을 감수하는 능력 4. 만족을 지연시키는 능력 

이 중에서 나에게 가장 힘듬은 3번 비난을 감수하는 능력이다. 사실 나만의 문제, 회사 문제는 오블님 말하신 것 처럼 내가 조절할 수 있고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가족 문제는 비난을 정말 피할 수 없다... 나 또한 육아를 하면서 매주 임장을 나가는 것 조차.. 눈치가 보이고 남편이 투자보다는 육아에 집중하길 조금 원하지만 현재는 지금 내 생각을 많이 존중해주고 있다. 나의 생각을 많이 존중해주고 나 대신 가정을 주말에 돌보는 만큼 작은 보상이나 임장 다녀온 이후에도 힘듬을 전혀 표내지 않고 오히려 집안일이나 육아를더 열심히 하려고 했다. 

 

가족은 타인이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타인이라는 말에 저 또한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맞는 말인 것 같다. 나도 처음엔 남편을 설득해보려고 했으나, 결론적으로 지금 있는 모습을 존중해주고 내가 선택한 길에 응원해주고 존중해주는 것만으로 감사함을 느끼려고 한다. 

 

 

BM

1.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기 

2. 남편에게 고맙다는 말을 자주하고 작은 보상을 해주기 

3. 임장 다녀온 이후에 힘듬을 티내지 않고 그 외 시간 가정에 충실하기 

 

 

 

반응형

댓글